Breaking News
Health & Life
계속 쌓여가는 대출의 굴레, ‘기대출과다자대출’ ‘저신용자대출’ 가능하려면?
2018-10-19 16:00:00
홍승범

기대출과다자대출은 말 그대로 기존의 과다한 대출을 받은 이들을 대상으로 해주는 대출을 말한다. 이미 많은 대출을 받은 이들의 경우 또 다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상황일 때가 많은데 이를 위해 기대출과다자대출이 있다.

▲과다한 대출이 있는 경우 새로운 대출을 받거나 채무를 정리하는 것이 만만하지 않은 일이다(출처 = 맥스픽셀)

소득에 비해 이미 많은 채무를 보유하고 있다면 낮은 금리의 대출은 커녕 아예 대출을 받기가 어렵다. 일단 과다대출자대출가능한곳, 저신용자대출 등이 가능한 곳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기대출과다자대출과 이를 막기 위한 다양한 정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전문가의 채무통합 통한 과정, 한결 나은 기대출과다자대출 만들 수 있다

그나마 승인률이 높은 2금융권에서 기대출과다자대출을 알아보기 때문에 채무가 많은 이들일 수록 평균금리는 계속 상승하는 구조가 된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결국 대부업체나 금리가 높은 곳에서 많은 돈을 빌리게 되고 대출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

▲기대출과다자대출의 경우 계속되는 대출의 굴레로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출처 = 플리커)

일단 채무가 분산되어 있고 흩어져 있는 경우 채무통합이나 추가 등의 방법으로 신용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직장인인 경우 직장인 우대 상품을 통해 접근해 고금리 채무 제품의 통합 등을 이용해 추가적인 채무 통합의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채무통합 등을 통하면 채무관리가 훨씬 용이하다. 상환기간을 늘려 ‘월 납입금의 부담감’도 축소할 수가 있다. 또한 채무 건수의 정리를 통해 신용도 상승 효과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다.

기대출과다자대출의 경우는 직장인대출과 사업자대출의 운영기간, 소득증빙 방법, 등급, 한도, 금리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해야 한다. 무직자나 주부의 경우에는 소득이나 재직 증빙이 없어도 되는 상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지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 연체가 전혀 없으시며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으로 소득증빙 가능하다면 곳에 따라 소액인 기대출과다자300만원대출도 가능하다.

소득과 재직 등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가능한 조건은?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특히 신용불량으로 등재가 되어있거나 급여가 4천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 연체금액이 너무 많아 장기간이 된 경우 등이 있다. 이런 요건들이라면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을 하려면 다양한 요건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출처 = 픽사베이)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이 가능하려면 연봉 4천이하가 되어야 하는데 연봉대비 부채 비중이 40%를 넘지 않아야 한다. 또한 3개우러 이상의 소득이나 재직이 발생되어야 한다. 신용등급이라면 6, 7 ,8 등급까지 가능하다. 연봉이 3천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이 가능하다. 현재 20~30%가 넘는 고금리의 대출을 받고 있는 이들이라면 이런 사항들을 관심있게 살펴본 뒤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을 하는 것이 좋다.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상호금융으로 분류되는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수협,축협,산림조합 등이 있으며 저축은행으로 분류되는 NH저축은행,SBI저축은행 등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