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홍대가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색적인 국내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하면 홍대는 그 중 한곳이다. 이색적인 국내 여행지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홍대는 홍대 특유의 예술성과 도시의 모던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요즘 같이 선선한 가을날씨에 걷기 좋은 홍대는 가족과 커플들에게 가기 좋은 곳이다. 맛집부터 카페, 술집, 놀거리 까지 핫플레이스만 모아 총 집합한 홍대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아기자기한 홍대의 건물(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대 가볼만한 곳 1. 홍대 경의선숲길

경의선 숲길은 지하로 다니는 경의선과 공항철도 위에 만들어진 녹색공원이다. 용산에서 마포에 이르는 총 6.3km의 선형공원이다. 현재는 홍대입구까지 조성된 상태라 홍대에도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도 있고 벤치에서 책을 보는 사람, 데이트 하는 커플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다. 잔디 위에 돗자리를 챙겨와 휴식을 즐기기 좋은 장소다. 도심공원인 만큼 양옆으로 홍대 건물을 볼수 있다. 주변에 독특한 가게들이 즐비해 보는 즐거움도 있다.

▲젊은이 거리 답게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대 가볼만한 곳 2. 트릭아이뮤지엄 서울

즐거운 눈속임의 천국 트릭아이는 미술관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의 문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트릭아이는 트롱프뢰유의 영어식 표현으로 평면의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착시를 일으키는 전통미술기법을 의미한다. 벽이나 바닥, 천장 위 그림이 실제처럼 살아 움직이는 곳 관람객은 전시작 속에 들어가 직접 체험하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인생샷을 연출한다. 오픈 9시부터 오후9시까지 진행을 한다.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