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많이 가는 체코프라하배낭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어로는 프라그(Prague), 독일어로는 프라크(Prag)라고 한다. 체코 중서부, 블타바강(江:몰다우강) 연변, 라베강(江:엘베강)과의 합류점 가까운 곳에 있다. 체코 내 최대의 경제·정치·문화의 중심지로서 시내를 흐르는 블타바강은 너비가 100~300m로 몇 개의 강이 있다. 공업도시로서의 프라하에는 100여 개의 기업이 있고 전국 공업생산량의 10%를 차지한다. 주요한 것은 기계공업으로, 국영기업의 CKD와 테슬라 등이며 인쇄공업 또한 활발하다. 식품공업은 스미호프의 맥주, 프라하 햄이 잘 알려져 있고, 그 밖에는 의복이나 제지, 화학 공업 등이 영위되고 있다.

▲체코프라하여행경비를 아낄 수 있는 여행일정을 짜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코프라하의 기후

어디를 여행하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계절이다. 시차에 대한 적응도 중요하지만 날씨에 대한 사전정보 없이 갔을 경우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가 초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의외로 사람의 몸은 적응력이 뛰어나지만 해외로 여행을 가는 경우는 이렇게 적응기간을 갖다가 면역력이 저하되어 풍토병에 쉽게 노출되어 감염되기 쉽기 때문이다. 체코 프라하의 10월은 평균 체저기온 4.3℃, 평균 최고기온 13.1℃로 우리나라 11월달의 기온 분포와 비슷한 경향을 띄고 있다. 일교차는 평균 8.8℃이며, 평균 강수량은 30.5mm 으로 적은 편이다. 평균 강수일수도 5.5일 정도로 비가 자주오지 않는다.

▲낭만과 모험이 넘치는 체코프라하자유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코프라하 여행 관광지

프라하에는 아름다운 건축양식과 풍경들이 넘쳐난다. 그 중에서도 까를교는 체코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이자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 중 하나로 손꼽히며 구시가지와 프라하성을 연결해주는 블타바강과 걸쳐있는 유서 깊은 다리라고 할 수 있다. 프라하를 여행 하면서 까를교를 한번만 건너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관광에 있어서 필수적인 코스라고 할 수 있다. 블타바 강변은 레스토랑들이 즐비해있어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블타바강을 유유히 떠다니는 유람선 또한 빠질수없는 코스라고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