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주식 하는 법] 초보자라면 알아야 할 주식 A TO Z 주식 투자 똑똑하게 하기
2018-10-19 10:52:22
이선영
▲실패 위험을 줄이기 위해 주식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식 투자는 잘만 하면 고수익을 올리는 좋은 기회이지만, 기본 원칙이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리스크가 무척 큰 투자이기도 하다. 주식으로 용돈벌이라도 해보고 싶지만 아무 정보도 없는  초보자들에게 주식 투자는 막막하기만 하다.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투자했다가 정작 주가가 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기 때문이다. 투자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주식 초보들을 위해 시중에는 주식 관련 상식 책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들이라면 제일 먼저 만들어야 하는 게 증권 통장이다. 증권 통장은 일반 통장과는 별개로 만들 수 있고, 각 은행, 증권사마다 개설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간편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비대면, 영업점, 제휴은행 계좌 개설 등이 가능하며 주식 통장 개설을 할 때는 수수료가 붙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필수다. 증권마다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이것저것 비교해 보고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또한 주식 투자 시 거래량의 흐름을 파악하는 건 매우 중요하다. 수많은 기사들로 정보를 접하지만 한 가지 정보만 믿고 주식 투자를 감행하는 것은 리스크가 따를 수 있으며 차트를 파악해 주가 흐름을 비교할 수 있어야 한다. 호재와 악재 뉴스를 구분해 이 전 기사들까지 살펴보는 것은 향후 방향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되나. 또한 주식 성공은 타이밍으로 결정되기에 상승에 관한 과한 욕심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주식 거래를 하면서 브로커를 거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브로커란 주식 시장의 매매 에이전트라 할 수 있다. 주식 브로커는 개인일 수도 있고, 유가증권 기업의 경우처럼 단체일 수도 있다. 브로커는 경험과 지식이 충분한 전문가들로 우량주를 추천해주고, 피해야 할 주식을 알려주며, 적절한 주식 매입과 매도시기에 대한 조언을 해 준다. 전문가적 식견과 조언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다.

[메디컬리포트=이선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