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거주하는 직장인 B(28세, 여)씨는 오래전부터 낮은 코가 콤플렉스였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있어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코가 뭉툭하고 낮은 편이라 전체적으로 얼굴이 밋밋해 보였기 때문이다. 오래전부터 코 성형수술을 생각했으나, 성형수술은 위험부담이 크고 비용, 회복기간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매번 좌절하고 말았다.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코 모양과 원하는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해 콧대를 개선할 수 있는 코필러를 알게 됐고, 연말 모임 전에 세련된 이미지로 탈바꿈하기 위해 코필러 시술을 위해 병원을 찾았다.

최근 낮은 콧대나 펑퍼짐한 코 모양으로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 사이에서 코성형수술 대신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바꿔주는 코필러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필러는 코끝필러, 콧대 필러 등의 부분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상적인 코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우선 콧대의 각도와 코끝모양, 코 날개의 벌어진 정도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후 자신의 얼굴 윤곽을 고려해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코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적인 코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의 후 필러 디자인에 따라 시술 제품과 주입 용량을 상담하는 것이다.

코필러는 성형수술에 비해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고, 시술시간이 5~10분 이내로 짧아 남성들도 이미지 개선을 위해 찾고 있다.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시술 직후에도 메이크업,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티가 나지 않아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효과를 원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추세다.

끝이 둥근 시술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캐뉼라 바늘은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무작정 높은 코가 아닌 이마와 연결했을 때 자연스럽고 코 시작과 끝부분의 비례까지 고려해야 한다.

필러 종류는 더채움, 뉴라미스, 레스틸렌, 아쿠아 필링 필러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주입 용량과 디자인, 환자가 원하는 시술 방향에 따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한편 코필러 시술은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도움말 : 민클리닉 민영수 원장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