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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알 빼는 법·종아리살빼는법으로 예쁜 레그라인 만들기
2018-10-18 17:00:58
이태솔
▲다리 알과 지방 제거로 예쁜 다리라인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이힐을 신었을 때나 길을 걸을 때, 까치발을 들었을 때 다리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었을 것이다. 종아리 알이나 종아리 살은 다리를 굵어지게 하는 주된 요인이기 때문에 매끈한 다리 라인을 위해서라면 이를 바로잡아야 할 필요가 있다. 종아리살빼는법과 종아리 알 빼는 법을 통하여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어보자.

▲폼롤러로 종아리 알을 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종아리알 빼는법

둥글게 볼록 튀어 나온 다리알을 빼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종아리알 빼는 법을 위해 수시로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며 종아리 폼롤러를 이용하여 바닥에 폼롤러를 위치시킨 다음, 그 위에 종아리르 갖다대어 굴리는 방법으로 종아리알제거를 할 수 있다. 혹은 누워서 허리 밑에 베게를 댄 후에 다리를 허공으로 들어올리고 자전거를 타듯 다리를 휘젓는 '하늘자전거운동' 또한 종아리알제거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다리를 탄력있게 하기 위하여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는것도 종아리 알 빼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앉아있는 습관보다는 자주 운동을 해주고 걸어다니는 것이 종아리 알 빼는 법에 도움이 된다.
반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행하는 종아리 알 빼는 법도 있다. 근육이 많아 다리알이 나와있을 경우에는 종아리알 주사를 시술하는 방법이 있다. 반면 근육은 많지 않고 지방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경우에는 지방흡입시술을 하거나 지방분해주사를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종아리알 주사 시술을 받고 난 다음에는 일 주일 정도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 온도가 높고 습한 곳을 방문하지 않아야 하며 주사 맞은 부위에 자극을 주고 만지는 행위를 피해야 한다. 

▲런지 운동으로 종아리 살을 빼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종아리살 빼는법

종아리살빼는법을 원한다면 종아리에 힘이 실리는 운동을 하는것이 좋다. 런지 동작으로 다리의 근력을 보다 튼튼하게 한다.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한쪽 다리는 앞으로 가도록 하고, 한쪽 다리는 몸의 두쪽으로 가도록 한다. 이 때 무릎에 무리가 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앞쪽 다리의 무릎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한다. 그 다음 뒤쪽에 위치한 뒤꿈치를 땅에 대면서 일어나고 두 다리의 위치를 바꾸어 종아리살빼는운동 런지 동작을 이어나간다. 혹은 까치발로 뛰는 동작도 종아리살빼는법에 도움이 된다. 평소에 종아리에 붓기가 생겨나지 않도록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며 자주 족욕을 해주는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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