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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수화물로 구성된 한달 다이어트 식단 으로 체중 감량을 해보자
2018-10-18 16:01:41
이한나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으로 한달 동안 살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붐이 일기 시작하면서 많은 종류의 다이어트가 생겨나고 있다. 다이어트의 정의는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 살이 찌지 않도록 먹는 것을 제한 하는 것을 대중적으로 일컫는데, 체중을 줄이는 일은 열량 섭취를 줄이거나 열량소비를 늘리면 된다. 식욕을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단식을 하는 행위나, 위를 묶어 섭취량을 인위적으로 조절하고 신체의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 흡입 등의 수술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한달 동안 식단관리를 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의 방식은 단순하게 몇가지로 구분될 수 있는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저지방 다이어트, 단일 음식 다이어트와 운동 혹은 약물복용과 지방흡입술, 위 절제술 등이 있다. 대부분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다양한 접근법을 이용하고는 한다. 운동을 하거나 신체활동을 늘리고, 기방과 당분이 적은 음식을 먹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한다. 이러한 방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운동과 효과적인 식단 구성이다.

▲홍윤화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달 다이어트 식단

한달간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열량을 조절하고 끊임없는 주기적인 운동을 통해 효과적인 지방연소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 한달 다이어트 식단 구성은 저탄수화물 위주의 단백 식단이며, 탄수화물 40%, 단백질 30%, 지방 30% 를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취급한다. 매일 신선한 채소를 기반으로 하고 매일 3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사회생활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식단 조절이기도 한데, 한달 간 이 식단을 유지하면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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