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모든 사람들에 건강 간식 고구마 다이어트
2019-05-09 09:00:09
최현준
▲건강 간식 고구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대표적인 건강 간식 고구마 달콤한 맛에 풍부한 영양소 그리고 포만감 유지에 좋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고구마를 먹는 방법에 따라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슈퍼푸드로 불리는 고구마는 우주 시대 식량자원으로 선택도 됬다. 혈탕 지수가 낮고 다양한 효능을 갖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완벽한 식품으로 꼽힌다.

▲고구마 말랭이로 간편한 간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의 효능과 섭취방법

고구마는 온전한 영양소 섭취를 위해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고구마 껍질에는 비타민C와 칼륨,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노폐물 배출에 뛰어난 식이섬유 역시 껍질에 풍부해 변비나 대장암 예방에 이롭다. 껍질에 들어있는 야라빈 성분은 고구마의 전분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에도 좋다. 고구마는 종류가 많다. 품종에 따라 영양성분도 다르기 때문에 항산화, 항암 효과를 높이려면 색깔별로 다양하게 먹는 것이 좋다. 고구마 말랭이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다이어트로 먹는 고구마죽(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

고구마는 밥 한 공기보다 칼로리가 적고 밥보다 위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대로만 섭취한다면 신체 불균형이 올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물과 단백질을 적절하게 섞어서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린다. 아침에는 고구마 우유죽을 먹고 점심에는 삶은 고구마 2개와 샐러드를 섭취하고 저녁은 삶은 고구마 1개와 저지방, 무지방 우유를 먹으면서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하면 된다. 다이어트에 편리한 식품이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