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분실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
2019-06-12 09:00:03
이영주
▲운전면허증 재발급 사진 은 등록되어있는 것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영주 기자] 1가구 1차량의 시대가 열렸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도로위에는 많은 차량들이 항상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운전기술이 필요하고 그러므로 우리는 관련 시험을 통해 자격을 인증받고 운전면허를 보유해야한다. 운전면허에는 1종과 2종이 있는데, 2종 면허를 받은 사람은 자동차운수사업법에서 규정한 사업용 자동차를 운전할수 없으며 면허를 받고자 한다면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운전면허재발급은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할 수 없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전면허증의 활용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사람은 면허증을 신분증과 동일하게 본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은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경찰청장의 정기적성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운전면허증의 기재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는 내무부령이 지정하는 바에 의해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경찰청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때에는 운전면허증이나 그에 준하는 증명서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운전면허 재발급 인터넷 신청(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전면허증의 분실과 재발급

본인의 신분 및 인적사항이 적힌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그 즉시 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하는것이 원칙으로 한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인터넷 신청과 방문신청으로 나뉘는데, 신청시에는 수수료가 필요하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는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한다. 방문의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방문시간을 예약하면 별도로 기다릴 필요없이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이영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