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전라도 당일치기 여행지인 남원가볼만한곳
2019-06-12 09:00:03
김남준
▲다양한 남원 가볼만한 곳(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문화와 전통이 한데 어우러진 전라도 남원은 다양한 가볼 만한 곳이 있다. 최근 기차의 발달로 전라도 당일치기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남원 가볼만한 곳으로는 광한루원, 향토박물관, 춘향테마파크, 혼불문학관 등이 있다. 남원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광한루원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광한루원은 중심인 광한루를 중심으로 정원이 꾸며져 있다. 광한루는 황희정승이 1419년 광통루라는 이름으로 세우고 정인지가 1444년 광한루로 개칭한 누각이다.

▲우리나라 4대 누각으로 꼽히는 광한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름다운 전설이 있는 오작교

남원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광한루는 진주 촉석루, 밀양 영남루, 평앙 부벽루와 함께 4대 누각으로 꼽힌다. 광한후에는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오작교와 함께 일컫는 광한루는 견우와 직녀가 만나도록 음력 칠월칠석에 까마귀와 까치들이 자신들의 몸을 잇대어 은하수에 만든다는 다리다. 광한루의 광한은 선녀들이 산다는 달나라 궁전이라는 뜻으로 우주를 상징하고 그 앞의 호수는 은하수를 상징한다고 한다.

▲광한루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전주한옥마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볼거리가 있는 삼신산

광한루 근처에 있는 삼신산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다. 은하수 같은 호수 위에 솟은 세 개의 작은 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전설 속 삼신산의 이름을 그대로 따다 붙였고, 섬마다 작은 정자를 앉히고 백일홍과 대나무를 심어 운치를 더했다. 섬과 섬을 잇는 작은 나무다리 위에 올라가면 광한루가 정면으로 보인다. 광한루원에서 자동차로 약 한 시간 남짓이면 광한루원과 함께 즐기기 좋은 전주한옥마을에 갈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