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10월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국내 1박2일 여행 명소는?
2019-05-18 09:00:09
김현욱
▲단풍이 지기 시작하면서 단풍 명소에는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선선한 가을이 맞이하여 주말에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가을하면 가을 단풍을 빼놓을 수 없다. 알록달록하고 아름다운 광경의 가을 단풍을 보기 위해서 가을 단풍 명소로 알려진 곳들은 수많은 여행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10월 여행지로 국내 1박2일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추천을 해본다.

▲경주에 보문단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가을여행지다(출처=플리커)

경주 1박2일 여행코스

경주는 경상북도에 위치한 도시로 가을 여행지 추천 명소다. 국내 1박2일 여행으로 경주에 가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동궁과 월지, 반월성, 천마총 등 다양한 유적지들도 감상할 수 있는 경주는 가는 곳마다 아름답게 단풍이 지고 있어 10월 여행지로 좋은 곳이다. 특히 보문관광단지는 드라이브를 하기도 좋은 곳이며 보문호를 따라서 산책을 하면서 가을 단풍을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경주는 펜션이 발달한 지역으로 저렴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국내 1박2일 여행지로 가성비 좋은 곳이다.  경주 주변의 유적지들을 관람하며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을 떠나보자. 

▲홍천 은행나무숲은 개인이 일구어 낸 가을명소라는 점이 놀랍다(출처=플리커)

국내 여행지 추천 - 홍천은행나무숲

홍천은행나무숲은 10월 여행지로 꼭 가봐야할 곳이다. 노란 은행나무들이 보여주는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개인이 30년 동안 가꾼 숲이라는 점이 놀랍다. 1985년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리던 아내를 위한 마음으로 홍천으로 정착한 농장 주인은 1985년부터 은행나무 묘목을 한 그루씩 심기 시작하였다. 그 후 홍천은행나무숲의 가을 단풍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25년 동안 한 번도 개방하지 않다가 2010년부터 1년 중 10월에만 관광객들이 위하여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가을 여행지 추천 명소다. 

▲순천만은 갈대숲이 펼쳐져 있어 가을 여행지로 꼭 들려야할 여행지다(출처=플리커)

국내 여행지 추천 - 순천만

순천만는 우리나라 남해안 중서부에 위치한 만으로서, 전라남도 순천시와 고흥군, 여수시로 둘러싸여 있는 곳에 있다. 순천만은 갈대숲이 펼쳐져 있어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특히 주변으로 보이는 갯벌과 함께 웅장한 자연의 관경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을의 분위기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주변에 여수, 고흥 등 국내 가을 여행지로 좋은 지역과 인접하여 있어 국내 1박2일 여행을 떠나다면 순천만뿐만 아니라 여수, 고흥의 명소들까지 계획하여 여행을 떠나보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