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내 맘대로 '올리브비누·천연비누 만들기'
2018-10-17 18:01:10
윤보연
▲천연비누는 대부분 화학성분이 없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기오염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우리의 피부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특히 아토피나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이 있는 사람의 경우 야외활동을 하고 난 후 세안이 중요하다. 세안이 중요해진 만큼 천연비누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는 시점이다. 천연비누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구입해도 좋으며 천연비누 만들기를 통해 직접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천연비누는 원하는 재료로 만들어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천연비누의 장점

천연비누는 폼클렌징과 달리 화학성분이 전혀 없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 천연비누는 재료에 따라 효능이 상이하고, 사용되는 몰드에 따라 겉모습이 상이하지만 나와 우리 가족에게 더욱 적합한 비누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가 민감하고 아토피가 있을 경우에는 아토피에 좋은 재료를 첨가하여 천연비누 만들기를 하고, 여드름이 고민이 될 경우에는 여드름에 좋은 재료들을 넣어 천연비누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또한 인공색소나 방부제, 계면활성제 등을 넣지 않고 만들어내기 때문에 천연비누만들기는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도 이롭다.

▲올리브오일로 올리브비누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천연비누만들기 방법 소개

자신이 원하는 여러 가지의 재료를 통하여 천연비누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숯 비누나 올리브비누, 혹은 원하는 색상이나 재료 등을 첨가하여 미적 요소를 더한 천연비누 만들기 작업도 가능하다. 올리브비누는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여 비누를 만드는 것으로 많은 재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 이롭다. 올리브오일을 준비하고 가성소다와 정제수를 준비한 다음 정제수에 가성소다를 넣어 섞어주고 올리브오일을 50도 정도로 데워준 다음 가성수소다물을 넣어 섞어서 만들어준다. 천연비누 만들기를 할 때에는 적정 온도를 지켜야 하며 너무 낮거나 높을 시에는 천연비누만들기 실패를 할 수 있다. 천연비누 만들기를 할 때에 향을 첨가하기를 원한다면 천연 오일 등을 섞을 수 있다. 천연비누 만들기는 원하는 몰드를 선택하여 예쁜 모양으로 만들어낼 수 있으며, 건강한 천연비누성분으로 만들내기 때문에 선물용 천연화장품으로도 손색없는 물건이다.
혹은 비누베이스를 깍두기처럼 잘게 썰어 중탕하여 녹이며 70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감초나 숯 등의 천연비누성분재료를 첨가한 다음 색소나 향기 오일을 넣어 만든 다음 굳히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