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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섭취방법 및 오메가3의 효능을 알아보자
2018-10-17 17:00:45
주나래
▲오메가3는 종합비타민, 비타민D와 더불어 현대인이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의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메가3는 종합비타민, 비타민D와 같이 현대인의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로 오메가3를 챙겨먹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특히 학업이나 업무 등으로 자신의 몸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오메가3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다. 하루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는 것만으로 나의 몸을 챙길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신경써서 섭취하지 않아도 된다. 허나 무분별한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는 오히려 도움이 되는 점보다 해로운 점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섭취하고 오메가3의 성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신진대사 개선, 뼈의 형성 등 몸에 이로운 점을 가지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메가3 좋은점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이다. 오메가3는 신경세포막과 망막에 분포하며, 세포막에서 전기적인 자극을 통해 다음 세포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인체 안에서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의 구조를 유지시키며,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혈액의 피막형성을 억제하고 뼈의 형성을 촉진시키거나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오메가3는 임산부가 섭취했을 경우 태아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메가3의 효능

오메가3의 효능은 오메가3의 DHA 성분을 통해 태아의 뇌 성장 발달의 필수 성분으로 임산부가 섭취했을 경우 태아의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 몸에 쌓인 지방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메가3를 복용하면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가 증가되어 우울감을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정신적 장애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오메가3는 생선, 호두, 들기름 등 음식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메가3 섭취방법

오메가3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현대인들의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정확한 오메가3 섭취방법을 숙지한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는 하루 500~2000mg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왠만한 오메가3 제품들은 1일 1캡슐의 섭취만으로 오메가3의 하루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생선, 들기름, 호두 등에 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으나 골고루 음식을 섭취할 수 없을 경우 오메가3의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메가3는 제품마다 오메가3의 함유량과 제조 방법 등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입하기에 앞서 다양한 오메가3 제품들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주나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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