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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촉한 식감의 고단백 음식, 스클램블에그를 활용해보자
2018-10-17 12:00:41
한수민
▲스크램블에그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계란 요리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크램블에그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인 계란 요리다. 남녀노소 즐겨먹을 수 있는 음식이며 아이들의 영양식, 체중을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식으로 먹을 수 있다. 스크램블에그는 재료인 계란은 고단백 음식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체력을 보충하거나 근육의 형성, 탈모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스크램블에그는 우유와 계란, 소금, 식용유만 있어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 법 

스크램블에그는 계란과 우유만 있으면 쉽게 조리할 수 있다. 국내보다는 서양에서 아침식사로 즐겨먹는 음식으로 고단백 음식으로 한끼 식사로 대체가 가능하다.

재료: 계란 3개, 우유 1/4컵, 소금 약간, 식용유 1큰술

1. 준비한 계란, 우유, 소금을 볼에 넣은 후 도구로 잘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준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준다.
3.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을 사용하여 둥글게 저어가며 익힌다.
4. 계란물이 몽글몽글하게 익으면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 법 완료.

▲스크램블 샌드위치는 식빵의 속을 스크램블에그로 채운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스크램블에그 레시피

스크램블에그는 기본적인 레시피도 즐겨 먹고 있지만 다양한 레시피의 스크램블에그를 조리하여 먹기도 한다. 스크램블 샌드위치는 기본적인 스크램블에그로 식빵의 속을 준비한 뒤 치즈, 기호에 맞는 소스를 등을 더하여 먹는 스크램블에그 음식이다. 스크램블 샌드위치는 스크램블에그만으로 허기가 지는 사람에게 맛과 영양까지 제공해주는 든든한 한 끼가 된다. 시금치스크램블은 철과 엽산이 풍부한 시금치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계란을 섞어 만든 영양만점의 음식이다.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물에 살짝 데쳐서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 법과 동일하게 데친 시금치만 잘게 썰어서 조리하면 된다. 

▲계란을 과잉섭취하지 않은 이상 2~3개 이상 먹어도 건강에 무리가 오지 않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크램블에그 알고 먹기

스크램블에그의 주재료인 계란은 콜레스테롤로 인하여 하루 권장량 2~3개로 알려졌다. 계란의 고콜레스테롤은 잘못된 오해다. 콜레스테롤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단, 당뇨병 환자라면 장 기능에 문제로 인하여 콜레스테롤 조절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지만, 일반인이라면 과잉섭취를 하지 않는 이상 건강에 무리가 오지 않는다. 

[메디컬리포트=한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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