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김밥 만들기
2019-06-12 09:00:03
이태솔
▲맛있는 김밥 만드는 법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김에 밥과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말아 싼 음식인 김밥은 소금만으로 간을 한 밥을 쓰기도 하고, 식초·소금·설탕을 섞어 만든 배합초를 밥에 뿌려 만든 초밥으로 만들기도 한다. 김밥의 재료는 단무지·달걀·어묵·쇠고기·당근·시금치 등으로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넣거나 기호에 따라 독특한 재료를 사용하기도 한다. 소풍이나 나들이를 갈 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으로 이용하거나 간식거리 등으로 먹는다.

▲김밥 맛있게 싸는 법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해지는 김밥의 종류

최근에는 김치·참치·치즈 등의 재료를 넣어 다양한 종류가 나오고 있는데, 모양에 따라서는 밥을 삼각형으로 만들어 김으로 싼 삼각김밥이나, 어린이의 한입에 들어갈 정도로 크기를 작게 만든 꼬마김밥, 재료를 김으로 싸고 밥이 겉으로 나오게 만든 누드김밥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또 맨밥에 김을 싸고 반찬은 별도로 내는 충무김밥이 있다.

▲맨밥과 김만 사용하여 만드는 충무김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밥 만들기

1. 쌀은 깨끗이 씻어 물에 30분 정도 불린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밥을 지은 다음 배합초로 양념해 놓는다

2. 당근과 오이는 깨끗이 씻어 가늘게 채 썬 다음 배합초 물에 30분 절여 놓는다

3. 단무지와 샐러리를 길게 정방형으로 썬다.

5. 다진 소고기는 면보로 핏물을 닦은 후 소고기 양념장에 재어 놓고 볶아둔다.

6. 달걀은 소금을 약간 넣고 두께가 1cm가 되도록 앞뒤로 부쳐 썬다.

7. 김은 약불에 앞 뒤로 살짝 구어 놓는다.

8. 김발에 앞뒤로 랩을 감아 준비하고 김발 위에 구운 김을 놓고 밥을 고르게 핀 다음 뒤집어 놓는다.

9. 중앙에 당근, 오이, 단무지, 샐러리, 소고기, 댤걀을 놓고 둥글게 말아 먹기좋은 크기로 썬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