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5g 상용화 앞두고 상승세 보이는 ‘5g 관련주’, 기대감 높아지나
2018-10-16 17:00:00
홍승범

이제 4차 산업혁명은 미래가 아닌 현실로 다가왔다. 5g 상용화 역시 중요한 키워드라 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5g 관련주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5g 관련주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출처 = 픽시어)

하루하루 달라지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AI 등 복합적으로 많은 산업들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들어 그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5g 관련주는 4차산업혁명 관련주에 속하는 산업군으로 상용화되고 있다. 그렇다면 5g 관련주 종목과 여러 가지 정보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다양한 5g 관련주 기업들, 대기업에서 장비 업체들 까지

5g 관련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역시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있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5g 퍼스트 콜에 성공하면서 계속적으로 주가가 오를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용장비를 사용해서 5g 퍼스트콜에 성공한 것은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사례가 첫 번째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아닌 저평가 5g 관련주로는 대표적으로 오이솔루션이 있다. 오이솔루션의 투자 스타일은 모호한 측면이 있으나 성장주라고 볼 수 있다. 주가 고평가 우려가 공존하지만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오이솔루션은 통신장비 부품인 ‘광트랜시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광트랜시버는 광통신망에서 광케이블과 데이터 전송 장비 사이에서 광신호를 전기신호로 전기신호를 광신호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오이솔루션 주가는 전일대비 6.61% 상승한 12,900원으로 마무리되었다.

▲퍼스트콜 성공으로 인해 각종 통신장비 업체들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이수페타시스 역시 주목할만한 5g 관련주라 할 수 있다. 1972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인쇄회로기판(PCB)의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매출구성은 PCB 제품(인쇄회로기판) 89.16%, PCB 상품(인쇄회로기판) 10.84% 등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Massive MIMO장비를 선점하면서 앞으로 투자가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일 대비 0.79% 오른 6,380원으로 마무리되었다.

케이엠더블유 역시 주목할 만하다.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통신장비 점유율은 이동통신망 구축 사례별로 살펴보았을때, 2014년 하반기부터 공급중인 미국 Verizon AWS 대역 LTE용 RRH 시장에서는 약 50% 가량 차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전일 대비 5.68% 오른 25,100원으로 마무리 되었다.

5g 관련주의 밝은 미래, 올 4분기부터 본격적 투자 예상

이처럼 5G관련주의 주가는 앞으로 계속적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5G 관련 기술과 각종 장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국내의 장비기술 업체들이 더욱 특수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흐름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5G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주가의 상승세도 약간 안착화가 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5G 관련 시장은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할 추세로 보인다(출처 = 플리커)

통신사의 5G투자가 올 4분기부터 시작되므로 통신장비와 부품업체의 실적도 올 4분기나 내년 1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이 흐름을 잘 파악하고 투자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