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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효능을 가진 비트를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트즙
2019-06-03 09:00:05
김남준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비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유의 붉은 색으로 샐러드를 비롯한 다양한 요리에 이용된다.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암예방과 염증완화효과가 있다. 비트는 남부 유럽과 북부 아프리카가 원산지다. 한국에서는 남부 지방에서 재배되고 있다. 울퉁불퉁한 위과로서 딱딱한 과피에 쌓여있는 비트는 파프리카, 브로콜리 만큼이나 맛과 영앙소를 모두 갖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비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낮은 비트

비트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으면서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비트는 100g당 45kcal이며 단백질 1.7g, 지방0.2g, 섬유소 2g를 함유하고 있다. 비트는 이외에도 비타민C, 철, 칼륨, 망간, 엽산,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이다. 양질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비트는 소화기관의 건강을 비롯해 소화불량, 변비 등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또 위장에 유해균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는 비트는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이 된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비트즙(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인 비트

고지혈증에 좋은음식으로 꼽히는 비트는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혈압이 하락하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는 비트의 질산염 농도가 높은 덕으로 질산염은 몸속에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로 변화된다. 혈압을 안정화하기 위해서는 매일같이 비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비트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비트즙, 비트주스, 비트샐러드 등이 있다. 비트즙은 간단하게 비트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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