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쫄깃한 식감에 맛도 좋은 새송이 버섯요리
2018-10-16 14:00:25
정소라
▲채소고기라 부를만큼 영양이 풍부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서양에서는 새송이버섯을 채소고기라고 부를만큼 영양이 풍부하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버섯 중 하나인 새송이버섯은 고기와 함께 구워 먹으면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버섯이다. 특히나 버섯은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식품이다. 수분, 섬유소, 비타민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큰 식품이다.

▲버섯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송이 버섯의 효능

새송이버섯에는 비타민C와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화 방지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육류와 새송이버섯을 함께 섭취했을 때에는 그냥 고기만 먹었을 때보다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량을 낮출 수가 있는데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한 것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수분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 C, 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미용을 도와준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새송이버섯 간장버터구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송이 버섯 간장버터구이 레시피

재료 : 새송이버섯 3개, 대파 약간, 통깨, 간장 3.5큰술, 맛술 2큰술, 설탕 0.5큰술, 버터 1큰술

1. 새송이 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씻어 물기를 뺀다.

2. 0.5cm 정도의 두께로 도톰하게 썬다.

3.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버섯을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4. 간장, 맛술, 설탕 넣은 소스를 만든다. 버섯이 익으면 소스를 부어준다.

5. 버섯이 갈색이 되도록 조린다. 약불로 천천히 조리한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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