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부작용 이해하고 시작하자
2019-06-09 09:00:03
주나래
▲레몬밤은 가을~겨울까지 꽃이 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주나래 기자] 밀원 식물로 알려져 있는 레몬밤(Lemon Balm)은 ‘멜리사(Melissa)’라고도 불린다.  내한성의 다년초 식물이며 높이는 60~150cm 정도로 아이에서부터 어른정도의 키를 가지고 있다. 레몬 향이 강하게 나는 레몬밤은 6월 중순부터 9월 초순까지 꽃이 피어오르기에 늦여름부터 가을까지는 특히 레몬밤의 싱싱한 꽃이 주는 효능을 쉽게 가져볼 수 있다. 최근에는 레몬밤가루나 레몬밤정, 레몬밤 추출분말을 레몬밤 다이어트에 이용하기도 한다. 

▲내장지방 해결에 도움을 주는 레몬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다이어트 하는법

레몬밤은 뱃살과 내장지방으로 다이어트를 고민중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특히 레몬밤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레몬밤 다이어트에 큰 기여를 한다. 더불어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내장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정이나 레몬밤 가루를 섭취하는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혹은 레몬밤 다이어트를 위해 티백으로 레몬밤차를 끓여먹을 수 있다.

▲에센셜오일, 목욕제 등으로 쓰이는 레몬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타 레몬밤의 활용

레몬밤은 레몬밤 다이어트 뿐 아니라 에센셜오일로 활용한다. 에센셜오일의 오이게놀 성분은 경련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레몬밤에서 나는 레몬 향기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불안, 우울, 불면, 신경성 두통에도 이롭다. 빠른 심장 박동수를 완화시켜주고 혈압을 낮추어주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아로마 테라피에 활용될 수 있는 레몬밤은 탈모방지제나 목욕제 등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레몬밤을 달여 만든 액체를 린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레몬밤 잎으로 목욕을 하면 피부를 세정하고 체온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한다. 더불어 레몬밤은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치명적인 상황에서도 사용하는 약이며 생잎도 벌레 물린데에 바른다. 식후에 레몬밤의 침출액을 복용하면 소화가 잘 되도록 하며 배에 가스가 차는 고창 증상이나 산통을 막아주는데에도 제 역할을 한다. 더불어 레몬밤의 침출액에는 발한작용이 있어 감기의 증상을 막아주는데에 도움이 되기에 환절기에 이환될 수 있는 감기증상을 방지해주는 레몬밤 차를 꾸준하게 먹는 것이 좋다.
레몬밤 알레르기가 있다면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레몬밤다이어트를 피해아 한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를 할 경우에는 레몬밤 부작용 탈수증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레몬밤다이어트를 필요 이상으로 하지 않도록 한다.

[메디컬리포트=주나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