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호두효능]호두열매가 주는 이로움
2018-10-15 18:01:21
이태솔
▲껍질이 있는 호두를 구매하는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호두는 호두나무에서 나는 호두열매로 표면이 매우 단단하여 잘 깨지지 않는다. 호두는 세계의 각지에서 재배되며 원산지는 중국이다. 
호두를 들어보았을 때에는 무게가 느껴지며 껍질을 까지 않은 원래 상태의 호두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호두의 크기가 작고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은 벌레 먹은 호두이니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호두는 3개월동안 영하의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서 보관하는 것이 편리하다. 호두껍질을 까면 산화되기 쉽기 때문에 껍질이 있는 것을 구매해야 한다. 호두수확시기는 연중 내내 진행되기 때문에 제철을 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호두는 100g당 652kcal로 열량이 높은 편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두의 효능을 알아보자

호두의 칼로리는 100g당 652kcal로 열량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속한다. 호두에는 니아신이나 단백질, 베타카로틴 등의 이로운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있다. 호두효능에는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준다. 더불어 호두 효능 중 지방산 및 비타민E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잘 되도록 도움으로써 피부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이 들어있어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더불어 전립선암,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호두 효능 오메가3 지방사은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여 피부가 쉽게 늙는것을 방지해주기도 한다. 호두효능은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에도 보탬이 되며, 집증력을 향상시켜주며 알츠하이머의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에 중년기, 노년기에도 꾸준히 챙겨먹기에 좋은 음식이다. 다른 호두효능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므로 탈모를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호두 효능으로 정자의 활동선을 개선하는 기능이 있어 남성의 생식능력에도 도움이 된다. 

▲호두를 과량 섭취하면 변비가 올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두 섭취 주의점

하루 호두의 권장량은 6알에서 7알 정도로,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에는 변비가 올 수 있으며 소화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다. 칼로리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또한 호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호두열매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비만한 사람은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