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충주 가볼만한곳]충주 라이트월드·충주호에서의 환상적인 경관
2019-06-12 09:00:03
박세린
▲접근성이 용이해 여행가기 좋은 충북 충주(출처=플리커)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충주시는 충청북도에 위치해 있어 경상도에서도, 전라도에서도, 심지어는 수도권에서도 쉽게 접근하여 휴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쌀쌀한 가을 날씨와 함께 떠나기 좋은 충주 가볼만한곳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여러 종류의 조명을 구경할 수 있는 라이트월드(출처=플리커)

충주 가볼만한곳 - 충주 라이트월드

충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충주 라이트월드는 전통과 첨단, 촛불에서 LED와 가상현실 등의 다양한 테마를 소재로 하고 있으며 스토리와 메세지가 있는 전시를 볼 수 있다. 충주 가볼만한곳 라이트월드에는 HAPA 서커스와 루미나리에 연출쇼 공연이 정기적으로 열린다. 충주 라이트월드의 세계테마존에서는 한국과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주요국가의 상징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등화등을 빛 구조물로 제작하였다. 충주테마존에서는 우륵터널과 충주플라자 등 충주의 문화와 관광, 인문과 자연을 빛의 테마로 제작한 것을 볼 수 있다. 충주 가볼만한곳 충주 라이트월드의 관람시간은 18시부터 23시까지이므로 충주 맛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또한 10월 1일부터 전체 연령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충주시민 할인으로 신분증을 제시하면 만원에 입장이 가능하다.

▲담수량이 풍부하며 주변 경관이 좋은 충주호(출처=플리커)

충주 가볼만한곳 - 충주호

원주 가볼만한곳, 음성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은 충주호는 충북 단양과 제천, 충주시에 걸쳐서 자리해있는 인공호수다. 육지 속의 바다로 불릴 만큼이나 크기도 넓을 뿐더러 담수량이 풍부하다. 주변으로는 크고 작은 산이 있어 경치가 매우 훌륭하며 충주호에는 붕어와 잉어, 송어 등이 있어 낚시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주변에는 다냥팔경과 고수동굴, 청풍문화재단지가 있어 충주호를 즐김과 동시에 충주 가볼만한곳을 연달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더불어 충주호 리조트에서는 놀이기구와 각종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만들어져 있다. 충주 가볼만한곳 충주호에는 악어섬이 있어 등산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멋진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충주호의 악어산은 비탈길이 있기 때문에 등산화와 지팡이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길이 미끄러울 때에는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한편, 물안개가 피는 충주호는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며 단순히 걸어다니기에도 좋은 곳이다.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