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여성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생리전증후군
2018-10-15 16:00:41
정소라
▲생리가 시작되기전 오는 생리전증후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리전증후군은 생리주기와 관련된 여러 증상의 모음을 말한다. 생리전증후군은 생리가 시작되기 1~2주일전에 시작된다. 증상은 대개 생리가 시작되면서 소실된다. 가임기 여성에서 연령과 무관하게 나타나며 증상의 정도는 각 여성에 따라 개인차가 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매달 극심한 고통을 겪게 되어 일상 생활에 장애가 오는 경우가 있다. 임신을 하거나 폐경이 되어 생리를 하지 않게 되면 생리전증후군도 사라진다.

▲생리전증후군의 증상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리전증후군의 증상

생리전증후군은 신체적인 증상과 정서적인 증상을 모두 보이게 된다. 여드름이 생기거나 유방의 팽만감, 압통이 시작되고 피로감이 오면서 불면증까지 오게 되는 경우도 있다. 밥을 먹게 되면 소화불량이 오고 복부팽만감 때문에 식사가 불편해지고 변비, 설사, 두통, 요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기억력 저하가 오면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끼치고 집중력 장애로 업무에 방해도 된다. 감정적인 변화가 심해지면서 긴장감, 짜증, 기분벼화, 불안, 우울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안정을 취하는것이 가장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리전증후군 치료 방법

매우 많은 방법들이 생리전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 시도되어 왔지만 모든 여성에게 들어맞는 치료법은 아직까지 없다.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도 치료의 일환이라는 점을 받아 드려야 한다. 우선 본인에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줘야 한다. 업무에 치여 스트레스를 받거나 다른 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다면 우선 심신에 안정을 찾어야 하고 약물 치료로 이용하여 좀더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가장 중요한거는 안정을 찾는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