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통증이 심한 생리통완화법
2018-10-15 15:00:34
박혜민
▲자연스러운 현상인 생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자라면 한 달에 한번씩 꾸준히 생리가 찾아온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생리는 귀찮고 찝찝할뿐더러 신경도 날카롭게 한다. 생리가 더욱 짜증나는 건 생리와 함께 찾아오는 통증인 생리통이다. 골반과 허리가 뒤틀리게 하는 통증부터 속이 울렁거리기까지 하는 생리통은 많은 여성이 호소하는 통증 중 하나다. 가임기 여성 중 최대 90%가 경험하는 생리통은 사람마다 다른 통증을 겪는다. 생리통을 겪는 이들 중 약 20%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한 생리통을 겪는다.

▲생리통완화법 중 하나인 진통제복용(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남용만 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는 진통제

생리통을 경험하는 사람 중 대부분은 진통제에 거부감이 있다. ‘내성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우려 탓에 통증을 참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생리통을 앓을 때 복용하는 진통제는 대부분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쉽게 구입하는 비마약성 진통제다. 때문에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지 않으며 의존성, 중독성이 없다. 오남용만 하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다. 같은 양의 진통제를 복용해도 계속 생리통이 심한 경우도 내성이 생겨서가 아니라 생리통의 통증 자체가 심해서다.

▲생리통에 좋은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자

생리통심할때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복부가 차가우면 생리통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이다. 생리통완화법으로는 따듯하게 데운 수건을 배위에 20분정도 올려주는 것이 있다. 온찜질을 한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있다. 생리통에 좋은 홍차, 생강차, 레몬차 등을 마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욱 생리통을 완화시킬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