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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땅콩 삶는법
2018-10-15 12:00:17
이한나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땅콩(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심혈관 건강과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인 견과류를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견과류는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며 현대인들의 대표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대표적인 견과류 종류 중 하나인 땅콩은 단백질 함량이 100g당 25.8g이다.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진 아몬드보다 높은 수치다. 땅콩은 리놀렌산, 아라키돈산 같은 필수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땅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작용을 주의해야 하는 땅콩

혈관 지방을 예방하는 등 땅콩효능은 다양하다. 당뇨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땅콩은 혈당을 관리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당뇨는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혈당이 갑자기 증가하게 된다면 합병증이 올 수 있지만 혈당을 관리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땅콩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에 관련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땅콩효능은 다양하지만 부작용도 있다. 일부 사람에게는 강력한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하는 땅콩은 피부가 부어오르거나 호흡곤란이 오는 등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땅콩맛있게삶는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껍질채 삶아야 하는 땅콩

다양한 효능이 있는 땅콩 삶는 법은 땅콩을 깨끗이 씻어 냄비에 넣고 땅콩이 잠길만큼 물을 부어준다. 물이 끓으면 소금을 적당량 넣어주고 약 20분정도 푹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빼고 껍질을 벗겨서 섭취하면 된다. 땅콩삶는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땅콩의 쓴맛을 잡는 것이다. 땅콩맛있게삶는법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찌는 것이다. 땅콩을 삶으면 껍질에 있는 항산화물질이 종자에 흡수되어 날것이나 말린것보다 암이나 심장병, 당뇨 등에 효과가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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