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단발머리 스타일링과 손질이 쉽고 예쁜 단발머리스타일 추천
2018-10-12 18:00:27
신효성
▲차분한 이미지를 주는 단발머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귀밑이나 목덜미까지 오는 단발머리스타일은 귀엽고 차분하며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보인다. 얼굴이 긴 경우. 둥근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단발머리스타일이 잘 어울리며, 단발머리스타일은 커트 방법이나 펌의 유무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기분 전환을 위한 단발머리스타일을 시도하고 싶다면 긴단발머리스타일, 짧은단발머리스타일을 참고해보자.

▲볼륨감이 느껴지는 C컬 단발 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 스타일링 - 단발 C컬 펌

세련되지만 어려보이는 스타일링을 위해 시도할 수 있는 예쁜단발머리스타일 C컬 펌이 가미된 단발머리스타일. 많은 연예인들이 시도한 머리로써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C컬 펌은 모발이 얇은 편이며 힘없이 늘어지는 편이라도 잘 어울리며 헤어 볼륨감이 살아나보이기에 머리 숱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에도 잘 소화해낼 수 있는 단발머리스타일이다. 소녀같은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컬 라인이 얼굴형을 보완해주기도 하며, 비교적 작은 얼굴은 연출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앞머리를 내어 앞머리 단발머리스타일로 응용할 수 있다. 또한 예쁜단발머리스타일 단발 C컬 펌은 다른 짧은단발머리스타일에 비하여 손질법도 쉽기 때문에 바쁜 아침 준비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이다.

▲볼륨감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단발 S컬 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 스타일링 - 단발 S컬 펌

밋밋한 단발머리에 볼륨과 우아함을 부여하고 싶다면 단발 S컬 펌을 시도하는 것도 방법이다. C컬보다는 다소 밖으로 뻗친 머리이기에 발랄하고 통통 튀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단발S컬펌은 머리의 끝 부분에 펌을 주는 헤어 스타일링으로 묶은 머리를 연출해도 좋다. 머리 뿌리에 힘이 없을 경우에는 단발 S컬 펌을 하면서 뿌리쪽에도 볼륨을 살려주면 된다. 더불어 단발머리스타일인 단발 S컬 펌을 하면 아침마다 고데기를 해야 할 필요도 없고, 머리를 말리고 손질하는 과정이 비교적 간단해지기 때문에 편안하다

▲파마를 하지 않아도 세련된 단발머리를 연출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40대 단발머리스타일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40대 단발머리스타일은 굵은 웨이브 펌을 하는 것이다. 쳐지고 가는 모발에도 풍성한 느낌을 부여할 수 있으며 탄력있는 컬링으로 탱글탱글한 모발의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혹은 40대 단발머리스타일 물결펌으로 다소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부여할 수 있다. 혹은 펌을 넣지 않고 숏컷을 하는것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