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강아지 수제 간식 Tip]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 구입요령은?
2018-10-12 16:00:03
김현욱
▲강아지 간식은 치즈, 비스킷, 베이컨, 캔디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에게는 사람이 먹는 음식이나 과자, 빵 등을 간식으로 주어서는 안 된다. 강아지 간식에는 치즈, 비스킷, 베이컨, 캔디 등이 있는데, 강아지의 분비물 냄새를 없애는 소취제가 함유된 기능성 제품도 있다. 사실 강아지는 사료만으로도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열량 높은 강아지 간식을 많이 먹이면 비만이 되기 쉽고 또 사료를 거부하게 되므로 강아지 간식을 줄 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많은 애견인들은 애정을 쏟고 있는 강아지에게 강아지 수제 간식을 직접 만들어 주기도 한다. 

▲강아지 간식을 구입하기 전에 테스트를 통해 기호성을 파악하여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을 주기 전에 테스트 과정이 꼭 필요하다. 강아지 수제 간식 등은 한 번 구입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지만 강아지가 좋아할 것 같다고 생각하여 충동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비싼 돈을 주고 간식을 샀는데 강아지가 먹지 않으면 정말 난처할 것이다. 강제로 강아지수제간식을 먹일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이라고 판단이 될 때 많은 양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이라고 많이 먹여서는 안 되며, 강아지수제간식이나 쇼핑몰에서 구입할 때는 강아지에게 좋은 간식인지 해로운 간식인지 사전에 조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호박죽은 임신 중인 강아지나 체중조절이 필요한 강아지에게 주면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호박죽 

강아지호박죽은 입이 짧거나 편식이 심한 강아지에게 사료에 섞어서 먹일 수 있다. 임신 중인 강아지의 영양보충이나 체중조절이 필요한 강아지들이 섭취하면 좋으며, 소화불량인 강아지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집에서 강아지간식만들기로 호박죽을 만들어 줄 때는 설탕이나 액상과당을 넣지 않고 조리해주면 된다. 호박죽은 쉽게 만들 수 있는 강아지 수제 간식으로 의외로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이다. 

▲강아지에게 주어도 되는 야채는 당근, 브로콜리 줄기, 순무 등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 간식 이모저모

강아지는 잡식성으로 야채도 먹을 수 있다. 강아지 야채로는 당이 적은 당근, 브로콜리 줄기, 순무, 콜리플라워 등이 있다. 강아지 야채 섭취는 좋은 칫솔질 효과를 낼 수 있다. 단, 강아지의 구강 크기를 고려해야 한다. 강아지가 야채를 섭취할 때 너무 잘게 잘라주면 치아 사이사이에 끼어서 치석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칫솔질 효과를 위해서 껌처럼 잘라주는 것이 좋다. 그 밖에 애완견 바나나 섭취는 강아지의 피로회복, 식욕부진개선에 효과가 있어서 장 운동을 도와줄 수 있다. 단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변비나 칼륨과다가 발생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