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회생대출을 받기 전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개인회생대출을 받는 입장이 되면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을 받기 전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이 있다. 개인회생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 5가지를 반드시 숙지하자.

1. 성실한 변제금 납부 중요

개인회생대출 과정에서 3번 이상 변제금을 미납했다면 회생절차를 밟는 도중 폐지될 수 있다. 변제금 계획에 따라 성실하게 납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일정한 수입이 있는 개인으로만 신청

개인회생대출을 받으려면 개인의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나 영업소득자여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3. 필요 서류 구비

개인회생 신청 시에는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 본원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 때 서류가 필요하므로 미리 구비하는 것이 좋다. 필요 서류는 개인회생채권자목록, 재산목록, 채무자 수입 및 지출 목록, 급여소득자 또는 영업소득자 소명 자료, 재산증명서류 등이다.

4. 신용회복위원회의 무료 개인회생 신청 알아보기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자격이 충족된 경우에 한해 개인회생 신청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최근 1년 이내 신규채무발생비 40% 이하, 금융기관에 대한 채무불이행 기간이 30일 초과한 자 등에 해당하면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5. 전문가와의 체계적인 상담

무엇보다 개인회생대출 전에는 전문가와의 체계적인 상담이 필요하다. '대출'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서 개인회생대출도 일반 대출과 같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개인회생대출은 특수 금융 서비스로 분류된다. 개인회생채권자목록, 재산목록 등 준비해야 하는 서류도 꼼꼼히 챙겨야 하고 각 지방법원마다 개인회생절차에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검증된 컨설팅 업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메디컬리포트=정지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