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천혜의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삼척 가볼만한 곳
2018-10-12 10:00:24
김승현
▲더욱 쉽게 여행할 수 있어진 삼척(출처=삼척시청)

한 층 더 가까워진 삼척

강원도 남단에 위치한 삼척은 서울~강릉간 KTX, 제2영동 고속도로 등 신규 교통수단의 개통으로 근교 여행, 주말여행, 당일치기 등 떠오르는 여행지가 되었다. 높은 태백산맥을 끼고 있어 수많은 계곡과 명산을 품고, 넓고 긴 해안선을 끼고 있어 깨끗한 백사장과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빼어난 천연 해수욕장을 품고있는 삼척. 휴가의 계절 여름에는 여름 더위를 피하고자 강원도를 많이 찾고, 겨울에는 동계올림픽의 여파로 관광객이 더 늘어나면서 더욱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산맥과 바다를 끼는 지형으로 인해 동굴이 많은 삼척(출처=삼척시청)

동굴이 많은 동굴의 도시 삼척

삼척은 석회동굴이 많아 우리나라 최초의 시멘트 공장이 들어선 곳이다. 70년대만 해도 인구 30만명이 거주하는 국내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중공업의 도시였다. 그러나 탄광산업이 쇠퇴하면서 지금은 7만명으로 줄었으나 천혜절경의 관광도시로 이미지를 탈바꿈해 이를 자리잡고 있다. 현재 삼척에는 문화재나 관리대상으로 지정된 동굴이 56개나 된다고 한다. 하지만 일반인에게 관람 공개되고 있는 동굴은 환선굴과 대금굴 단 두 곳 뿐이다. 직접 동굴을 관람하려면 시내에서 약 20분을 차로 달려 환선굴과 대금굴이 있는 신기면 대이리로 가면 된다. 신기면 대이리는 환선굴과 대금굴을 포함해 7개의 동굴이 있어 마을 자체가 천연기념물일 정도라고 한다.

▲해상케이블카가 있는 삼척(출처=삼척시청)

해안권의 필수 관광코스로 급부상한 삼척 해상 케이블카

삼척 해상 케이블카는 지난 2017년 9월 신규 개장하면서 단기간에 누적 관광객 50만명이 돌파해 뜨거운 인기로 고공행진 중인 관광명소이다. 바다 위를 나는 듯한 짜릿함과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다이나믹한 해양 레일바이크와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동해안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용화-장호해변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케이블카로 동해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주변의 산들이 조화를 이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