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블랙헤드 제거 후 재발 방지, 올바른 모공관리가 중요해
2019-06-12 09:00:03
박혜민
▲블랙헤드는 모공관리를 해도 재발생할 확률이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블랙헤드 제거를 하며, 매일 모공관리를 한다고 해도 같은 자리에 다시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 특히 코 블랙헤드 제거는 매일 반복되는 싸움과도 같다. 시중에는 블랙헤드 관리제품인 블랙헤드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코팩 등으로 블랙헤드 관리를 하지만 나아지지 않는 블랙헤드다. 블렉헤드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선 평소 올바른 세안을 해주며, 압출 행위를 삼가하여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평소 블랙헤드 관리 방법 

블랙헤드 제거에 앞서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를 숙지한다면 모공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블랙헤드는 모공에 피지가 쌓여서 밖으로 올라왔을 때 공기를 만나 겉부분이 산화작용을 거치면서 거뭇하게 변하는 피지를 말한다. 피지가 블랙헤드의 주원인이기 때문에 피지의 관리가 중요하다. 올바른 세안법과 피부에 맞지 않는 기초화장품 또는 블랙헤드 압출 등의 부적절한 모공관리를 하면 과잉 유분의 발생으로 블랙헤드는 또 다시 생기게 된다. 가장 먼저 올바른 세안법으로 꼼꼼히 세안을 해주어야 하며, 유분이 증가하지 않도록 기초화장품 및 압출 등의 행위를 삼가하여 모공관리를 하여야 한다. 

▲블랙헤드 압출 및 코팩의 사용은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랙헤드 관리의 잘못된 예

블랙헤드 관리의 잘못된 방법은 보기 좋지 않다고 블랙헤드를 압출하거나 블랙헤드 코팩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다. 압출 방법으로 블랙헤드 제거를 할 때는 피부의 흉터가 생길 수도 있으며, 모공이 더 넓어지는 단점이 있어 더 많은 피지를 불러 올 수 있다. 블랙헤드 코팩의 경우에는 압출 방법보다 자극은 덜하지만 마찬가지로 모공이 넓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기타 모공관리를 해주는 제품과 함께 사용하여야 한다. 

▲블랙헤드 제거 오일은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랙헤드 관리의 올바른 예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서 잘못된 방법인 블랙헤드 압출이나 블랙헤드 코팩 사용을 제외하면 자극없이 모공관리를 하는 방법이 남는다. 시중에 판매되는 블랙헤드 제거 오일을 이용하여, 생성되었던 블랙헤드를 자극없이 제거할 수 있으며, 동시에 피부에 과다하게 분비되었던 유분까지 잡아줄 수 있는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블랙헤드 제거 오일은 제품마다 사용방법 및 횟수도 다르며,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에 맞는 블랙헤드 제거 오일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