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4차 산업혁명 중심' 비트코인 현 시세, 비트코인·이더리움 전망 알아보기 
2018-10-10 10:59:13
김현지
▲비트코인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개인 대 개인, P2P(peer to peer) 원리에 기본을 둔 비트코인 관심이 식을 줄 모른다. 지난해 급등한 비트코인 시세에 비트코인 투자가 활발했다. 올해 들어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면서 비트코인 열기가 다소 주춤해졌다는 평이다. 다만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만큼, 대표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심은 현재 진행형이다. 비트코인 현 시세, 최근 상승·하락 추이, 비트코인 전망 등을 알아보자. 

비트코인 현재 시세 

10일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오전 9시 기준 대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전날 같은 시간대보다 0.24% 하락했다. 현재 거래 가격은 725만3천 원이다. 비트코인 캐시는 1.83%, 리플 1.62%, 라이트코인 1.11%, 이더리움 0.73%, 퀀텀 0.68%, 비트코인 골드 0.67%, 이더리움 클래식 0.4%, 오미세고 0.25% 하락했다.  

▲가상화폐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비트코인 하락했을까?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

올해 초까지만 해도 비트코인 시세는 천만 원을 웃돌았다. 지난 2월 말 비트코인 거래 금액은 천2백만 원에서 천3백만 원 대였다. 지난 4월 비트코인 시세는 750만 원대. 현재까지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는 중이다. 4월에서 5월 상승 추세에서 7월까지 평균적으로 하락을 이어왔다. 8월 상승 곡선을 그린 뒤 소폭의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고 있다. 

비트코인 전망, 향방 

최근 언론 보도를 종합하면 미국 기관투자자 절반 이상이 비트코인 전망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약 54% 기관투자자들이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바닥이나, 내년 말 최고치에 도달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올해 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전망하는 의견은 적었다. 아울러 아직 비트코인에 투자할 시기가 아니라는 목소리도 우세하다. '비트코인 긍정론'과 '비트코인 비관론'이 여전히 팽팽한 셈.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