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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기만 해도 살 빠지는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과 분말 먹는 방법…"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해"
2018-10-08 17:54:46
김민지
▲레몬밤 분말,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떠오르는 슈퍼푸드로 등장한 레몬밤. 과거에는 다소 생소한 식품이었으나 최근에는 레몬밤 추출물 분말, 레몬밤 분말, 레몬밤 티백 형식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그만큼 레몬밤을 복용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오래전부터 내장지방을 제거해준다는 레몬밤은 식후에 차로 음용해도 좋고, 수시로 물처럼 먹어도 효과가 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라면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데, 레몬밤을 물에 타서 수시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그렇다면 레몬밤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지 살펴보자. 나르샤 다이어트로 유명한 레몬밤은 당뇨병,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뱃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특히 레본 밤에 함유되어있는 로즈마린 산은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활성산소는 쉽게 말하면 우리 몸안에 있는 나쁜 독소로 두통, 위염 등을 일으키는데 레몬밤이 이 독소를 제거해주는 것이다. 이외에도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하고 중성지방 합성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현재 해외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약재로 쓰이기도 한다.

▲레몬밤 분말,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레몬밤 먹는 법은 다양하다. 우선 레몬밤 분말의 경우 요구르트에 뿌려서 먹거나 과일주스를 마실 때 넣어서 먹어도 좋다. 특히 레몬밤은 사과주스와 궁합이 잘 맞는다. 이외에도 우유에 섞어서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도 추천한다. 또, 음식과 같이 먹지 않더라도 생수에 레몬밤 분말을 타서 꾸준히 먹으면 된다.

레몬밤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임산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먹는 것이 좋으며, 수유 중인 경우에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허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들은 처음에는 소량 복용한 후 건강에 따라 조금씩 늘려도 좋다. 이외에도 만성질환자, 암환자는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레몬밤 셰이크 및 레몬밤 요리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레몬밤, 견과류,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한 끼 다이어트 셰이크로 적당하다. 기호에 따라 소량의 꿀이나 스테비아를 첨가해줘도 좋다. 스테비아는 0칼로리 설탕이기 때문에 꿀보다는 다이어트에 훨씬 도움을 줄 것이다. 레몬밤 셰이크는 식사 대용으로 하루에 2번 이상 먹도록 하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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