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남녀노소 즐겨먹는 햄버거
2018-10-08 12:00:24
최현준
▲햄버거 시초는 어디일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햄버거는 패티를 구운 다음 빵 사이에 끼워 먹는 음식이다. 세계화로 퍼지는 과정에서 각종 문화가 뒤섞여 여러가지 버거가 생겨났다. 햄버거처럼 만든 겹빵 음식이라는 의미인 버거라는 신조어도 있다. 햄버그 스테이크는 이름이 유사해 비슷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틀린 말은 아니다. 햄버그 스테이크와 속재료의 하나인 패티로 햄버거 샌드위치와 엄연히 다르다. 햄버거는 영양소 불균형이 문제인거지 건강에 안좋은 음식은 아니다

▲햄버거만의 독특한 매력(출처=게티이미지뱅크)

햄버거의 어원은 ‘햄버거 스테이크 패티를 쓴 샌드위치’ 라는 뜻으로 소고기가 아닌 다른 육류로 만든 버거는 햄버거가 아니다. 햄버거 시초 구성은 햄버거빵, 양파, 토마토, 오이절임, 양상추, 치즈, 햄버그 스테이크, 치즈, 콩조림 빵이 들어간다. 햄버거 시초 는 독일이라 말하지만 독일 음식이 아니라 미국 음식이다. 맥도날드가 원조로 알려져있지만 현재까지도 인기있는 프랜차이즈 화이트캐슬에서 개발해낸 것이다.

▲백종원의 이대 햄버거로 수제버거 인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대 햄버거 로 수제버거를 많이들 찾는다. 수제버거는 손으로 직접 만든 햄버거라는 뜻으로 대형 프랜차이즈의 인스턴트 버거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수제버거는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서 넣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햄버거는 탄수화물+지방+단백질+나트륨+비타민이 들어있어 균형적인 영양식임에도 불구하고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정크푸드로 본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