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가을 여행지로 탁월한 선택, 여수가볼만한곳은?
2018-10-08 12:00:18
윤보연
▲여수는 수많은 섬들이 수려한 경관을 뽐내는 도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하고 있는 여수는 여수반도와 도서로 이루어져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끼고 있는 지역인 만큼 여수는 수많은 섬들이 수려한 자연경관을 뽐내고 있다. 해안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여수가볼만한곳은 관광객들로 붐비며, 날씨가 선선한 가을 여행지로도 많은 찾는 곳이다.

▲여수는 오동도, 거문도, 향일암,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는 365개의 섬과 다양한 해양생물, 산과 바다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속하는 오동도, 거문도와 백도, 향일암, 금오도비렁길, 여수세계박람회장, 진남관, 여수밤바다, 영취산진달래,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이순신대교는 해마다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여수가볼만한곳이며, 계절마다 다른 느낌의 풍경으로 감동을 선사해주는 명소이기도 하다. 여수 가볼만한곳은 대부분 섬과 해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해안의 가볼만한여행지로 제격이다. 

▲여수는 전어부터 돌산갓김치, 서대회, 게장백반 등 유명한 음식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유명한 음식

맛의 고장이라고 불리고 있는 여수는 여수 가볼만한곳과 더불어 여수 유명한 음식도 여행의 묘미다. 여수 유명한 음식 중 대표적인 돌산갓김치는 여수 맛집에선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반찬으로도 자주 나오며, 메인 메뉴가 나오기도 전부터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그 밖에도 게장백반, 서대회, 굴구이, 장어구이, 갈치조림, 여수한정식, 갯장어회 등 여수 유명한 음식들이 있다. 가을 여행지로 여수를 찾아온 만큼 가을철에 유명한 전어회와 구이를 맛볼 수도 있다. 

▲여수 걷기여행은 바다와 계곡을 바라보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가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테마별 가볼만한여행지

여수는 태교여행, 가족여행, 커플여행, 우정여행 등 다양양한 테마를 가지고 떠나기 좋은 곳이다. 드라이브를 하러 가기도 좋은 도시이며, 여수 유명한 음식을 접해보기 위해 식도랑 여행을 가기에도 만족스러운 곳이다. 지난 피서철에도 여수에서 피서를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로 붐볐다. 가을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여수는 금오도 비렁길을 방문하여 금오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걷기여행을 하기도 적합하다. 걷기여행은 거문도 뱃노랫길, 봉화산산림욕장 체험길, 개도사람길, 하화도 꽃섬길 등 바다와 계곡을 보며 걸을 수 있는 가볼만한여행지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