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오 모 양은 학업과 과외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어 대중교통 보다는 중고차 구매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대학생 신분인지라 목돈 마련이 어려워 중고차 구매를 망설였지만 인터넷을 통해 한 중고자동차매매사이트를 알게 됐고 대학생중고차할부 상품을 통해 전액할부 맞춤진행 서비스로 마음에드는 중고차를 구매해 편하게 아르바이트를 다닐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싸이카 측은 저신용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다양한 전액할부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이용할 경우 일부 비양심 중고차업체에서는 신용등급이 낮은 소비자들의 상황을 악용해 고금리 할부 상품을 추천하거나 허위매물의 차량을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등의 중고차 피해사례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 했다.

이어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할부는 소비자의 신용상태, 상환기간 등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므로 나에게 적합한 금리인지 따져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중고차할부 신청을 하기 이전에 가조회서비스를 통해 승인이 가능한 상태인지 사전에 조회를 해본다면 보다 안심하고 중고차 전액할부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이카 측은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군미필자, 무직자, 95년생 등 다른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전액할부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중고차 거래 시 직거래장터를 통해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직접 중고차매입을 진행한 후 차량 점검을 마친 후 매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허위매물 걱정 없이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며 서울, 인천, 남양주, 김포, 안산, 부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