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깔끔하면서도 트렌디한 ‘H라인 스커트’, 더 예쁘게 코디하는 법
2019-06-11 09:00:04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H라인 스커트는 하체의 라인을 더 돋보이게 해주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는 스커트로 인기가 높다. 특히 골반미인들에게는 더욱 인기가 높은 아이템이다.

▲H라인 스커트는 깔끔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스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출처=팩셀스)

H라인 스커트는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길이에 따라 H라인 롱스커트, H라인 미디스커트 혹은 미니스커트나 정장스커트 등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다양한 H라인 스커트와 H라인 스커트를 코디하는 방법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H라인 미디스커트, 오피스룩 연출하려면 필히 알아두어야

H라인 스커트는 일자로 내려오는 라인으로 골반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강조할 수 있다. 그만큼 정장을 입을 때나 결혼식 등 하객 패션으로도 인기가 높다. 일단 H라인 스커트를 이용한 클래식한 연출법은 화이트 블라우스와 짙은 스커트의 매치다. 과한 장식은 피하고 심플한 느낌의 매치를 한다면 안정적이면서도 깔끔한 H라인 스커트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H라인 스커트는 캐쥬얼 룩을 연출하는 데에도 나쁘지 않다. 특히 박시한 티셔츠와 스니커를 함께 매치한다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캐쥬얼 룩을 연출할 때에는 스커트나 상의의 색깔을 다양하게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스텔 톤의 스커트와 블랙, 화이트 등의 짙은 색깔을 겹치면 더욱 좋은 매칭 방법이 될 수 있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에서는 박민영의 예쁜 H라인 스커트 룩을 볼 수 있다(출처=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홈페이지)

최근 유행하는 H라인 미디스커트는 오피스룩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룩이다. 얼마 전 끝난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박민영이 입고 나온 H라인 미디스커트 룩은 깔끔한 미디스커트와 다양한 블라우스의 컬러가 어울려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드라마에서 박민영은 깔끔한 H라인 스커트와 타이, 러플, 컬러 등의 포인트가 돋보이는 블라우스를 착용함으로써 세련된 오피스룩을 연출했다.

이렇게 H라인 스커트와 블라우스를 매칭하는 데에는 아이템들의 깔맞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깔끔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선호하는 오피스룩에는 통일된 컬러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고급스러움과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베이지 컬러를 이용한 스타일링을 추천할 만하다.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 연출하려면 액세서리에도 신경을

차분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만들어 내고 싶다면 셔츠, 스커트 뿐만 아니라 구두, 가방, 귀걸이, 시계 등의 색깔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약간 톤 다운을 시키면 차분한 컬러로 전문적인 여성의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레이스 스타일의 H라인 스커트는 한층 더 우아해 보이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액세서리의 경우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H라인 스커트를 입을 때에는 액세서리와의 톤 매치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출처=팩셀스)

스트라이프 패턴의 H라인 스커트는 슬림하면서 트렌디한 느낌의 스커트로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린넨 소재의 블라우스나 쉬폰 소재의 블라우스 등과 함께 매치하면 더욱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