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가을철에 가면 색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는 안면도 가볼만한곳
2018-10-04 15:00:30
정소라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면적을 지닌 섬, 안면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면도는 충청남도의 태안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우리나라의 섬 중에서 6번째로 큰 면적을 지니고 있다. 과거에는 태안반도 남쪽에 붙어 있는 기다란 곶이었으나, 과거 여러 차례의 공사로 인하여 육지에서 떨어져 나가면서 섬으로 번하게 되었다. 안면도는 가을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섬으로도 유명하며, 국내 가을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많은 이들이 찾는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안면도에 위치하고 있는 안면도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안면도 자연휴양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면도 가볼만한 곳 1. 안면도 자연휴양림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하고 있는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가을철에 여행하기에 좋은 관광지로 손꼽히는 대표적인 안면도 가볼만한 곳이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선시대부터 자라나기 시작한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 서어나무, 먹넌출, 말오줌때, 층층나무 등 다양한 안면도 특유의 수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속교실 등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자연학습장이 있다.

▲가을철에는 또 다른 모습을 가진 백사장 해수욕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면도 가볼만한 곳 2. 백사장 해수욕장

안면도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 코스 중 하나로 안면도 백사장 해수욕장이 손꼽힌다. 안면도 백사장 해수욕장은 고운 백사장이 넓게 형성되어 있으며, 해변에는 갯바위가 위치하고 있어 바다 생물들을 볼 수 있다. 여름철에는 바닷가에서 물놀이와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철에는 백사장 해수욕장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소나무 숲 주변에 있는 산책로 또한 많은 이들이 찾는다. 이외에도 백사장의 바다 생물들 체험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체험을 즐기기 위해 찾는 이들도 즐비하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