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누구나 올 수 있는 갑상선증상
2018-10-04 11:00:03
박혜민
▲갑상선 기능이상 쉽게 보면 안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갑상선 기능 이상으로 인해 만성피로감을 비롯한 두통, 체중증가, 수족냉증, 소화불량, 알레르기,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을 겪는 이들이 많다. 이들 증상은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것이서서 자칫 그냥 지나가기 쉽다. 그러나 갑상선 기능이상을 확인하지 못하고 방치할 경우 장기간 고생하기 쉬우므로 주의를 요한다. 

▲갑상선 항진증과 저하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갑상선 질환의 종류

갑상성 질환의 대표적인 것으로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이 있다. 항진증은 자가면역질환인 그레이브스병이 원인으로 쉽게 피로해지고 체중감소,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땀이 많이 나고, 갈증을 많이 느끼게 되는 증상이 있다. 신경과민과 불안, 불면증이 생기거나 손이 떨리기도 한다. 두명중 한명 꼴로 안구증상이 나타나는데 안구돌충, 복시현상들이 동반된다.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한 상태가 지속하면서 나타는 증상이다. 심하게 추위를 타고 식욕은 없지만 체중이 증가하고 소화불량, 우울감등이 발생한다. 

▲갑상선 불편 시 필히 병원진료를 받아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갑상선 질환의 치료 방법

갑상선 기능 이상은 자가면역질환에 의해 잘 발생된다. 면역력은 주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하여 몸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스스로 자신의 몸을 공격하면서 병을 일으키는 것이 자가면역 질환이다. 평소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과 운동 등을 통해 면역력을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한다. 초기에 특별하게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갑상선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는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