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속초 여행코스에 빠지면 섭섭한 속초 가볼만한곳, '설악산국립공원·대포항·속초해수욕장'
2019-06-07 09:00:03
신효성
▲속초는 현재 2018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 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이어질 예정이다(출처=플리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속초는 강원도 북부 동해안에 위치하여 있는 도시다. 설악산 국립공원, 대포항, 속초 해수욕장 등의 대표적인 속초 여행코스가 있는 곳이다. 속초 가볼만한곳 이외에도 현재 2018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 축제가 오는 10월 20일까지 열리고 있으며, 2018 청초호 빛의 축제가 10월 6일 토요일부터 10월 8일 월요일까지 3일간 청초호 호수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 9월30일 제 53회 설악문화제의 산악 페스티벌이 끝이 났으며, 10월 12일부터 10월14일까지 거리 페스티벌이 이어질 예정이다.

▲설악산 국립공원은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국립공원에 지정된 곳이다(출처=플리커)

강원도 속초 여행 -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국립공원은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다. 설악산은 계절별로 확연하게 다른 경관을 나타내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제일의 명산이라고 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 꼽히는 곳이며, 트레킹을 위해 강원도 1박2일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이다. 설악산 최고봉인 대청봉은 국내에서 3번째로 높으며 태백산맥중에는 가장 높은 산이다.

▲대포항은 활어 난전이 형성되어 있어 동해안에서 갓 잡은 활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출처=플리커)

강원도 속초 여행 - 대포항

대포항은 이미 많이 알려진 속초 코스로 어판장 쪽에는 활어 난전이 형성되어 있어 동해안에서 갓 잡아온 싱싱한 활어를 맛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또한 갓길에서는 오징어 순대, 구운 새우 등을 파는 노점상들도 있기 때문에 여름철, 겨울철 할 것 없이 사랑받는 먹거리로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출처=플리커)

강원도 속초 여행 -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은 속초 코스를 대표하는 곳이다. 속초해수욕장 중심으로 속초 여행코스를 짜도 될 만큼 주변에 즐길 거리들이 많다. 주위에 설악산, 척산온천, 영랑호, 청초호, 청호동갯배, 아바이마을, 외옹치항 등 수많은 속초 가볼만한곳들이 즐비하게 있다. 주차장과 야영장, 오토캠핑장, 미니축구장, 배구장, L형 텐트 등 편의시설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다. 속초시내와 거리도 가까우며, 수질이 깨끗한 곳이기 때문에 동해안에서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백사장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목재데크도 설치되어 있으며, 해변 앞에는 '조도'라는 섬이 떠 있어 바다를 바라보는 풍광이 뛰어나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