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쌀쌀한 가을철 피부관리는 필수, '피부 좋아지는 법'과 '피부에 좋은 음식'
2018-10-01 18:00:43
윤보연
▲100세 시대로 접어든 요즘, 건강만큼이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대 초반부터 발생하는 노화는 100세 시대인 요즘에 들어서 건강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피부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기본적인 케어부터 시작해서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에 좋은 음식 등 피부에 무한한 노력을 쏟고 있다. 현대인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공해,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지속적인 피부관리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과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게 깨끗히 세안을 하여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을철 피부관리에 대해 

가을에 접어들면서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철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피부좋아지는방법은 자신의 피부에 맞게 피부관리법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건성 피부는 추워지는 날씨에 각질로 피부가 하얗게 들드고 주름도 생기기 쉽다. 가을철 피부관리로 수분 공급은 필수이며, 각질제거에 도움이 스크럽제, 물리적 제거제 등을 사용하며 평소 피부관리법을 실천해주어야 한다. 지성 피부는 유분과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도록 깨끗히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지근한 물로 피부의 유분기를 씻어내며, 클렌징 제품을 사용한 후 찬물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다. 

▲피부관리를 해도 증상이 심해질 경우 피부과에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좋아지는법에 대해

기본적인 피부 좋아지는 법은 각질 관리, 각종 트러블 관리, 보습 관리가 있다. 각질 관리는 과도한 알갱이의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며 최소한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관리해주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각종 트러블 관리는 트러블을 없애기 위해서 제품을 아무거나 바꾸기보단 과잉 유분을 클렌징해주며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심할 경우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보습관리는 자신에게 맞는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으로 피부의 보습감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기보적인 피부 좋아지는 법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 샐러리, 방울토마토 등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에 좋은 음식은?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피부좋아지는법과 일맥상통한다.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커피, 술 등은 피부에 좋지 못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어, 샐러리, 가지, 양배추, 오이 등을 이용한 요리들이 있으며, 피부에 좋은 과일로 석류, 방울토마토, 사과 등이 있다. 평소 식습관도 개선하여 가을철 피부관리를 확실히 하도록 하자.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