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대구 여행]가족·친구와 떠나는 대구 가볼만한곳 소개
2018-10-01 18:00:16
김현욱
▲가족들과 가기 좋은 대구 여행지 소개(출처=플리커)

수도권을 떠나 가끔은 분지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더위가 한 풀 꺾여가며 대구 여행을 떠나기 좋아지는 이 시점,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가족들,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자.

▲3호선 전철과 가까이 위치한 어린이회관(출처=플리커)

대구가볼만한곳 '어린이회관'

대구주말에가볼만한곳 어린이회관은 1983년에 지어진 역사가 깊은 곳이다. 수성구 동대구로에 위치해 있어 3호선 전철로도 접근하기 쉬운 곳이다. 아이들과 가보기 좋은 곳인 어린이 회관은 항상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도심 속의 아름다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직접 체험하고 연구하는 어린이들의 과학탐구 학습장으로써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더불어 대구 당일치기 여행지로써 모든 가족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자연학습장이다. 이곳에는 어린이 기차가 마련되어 있어 놀이기구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천연잔디광장 및 인조잔디광장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선물해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구 가볼만한곳 어린이화관에는 인공 폭포가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으며, 장미터널과 증기기관차, F86 전투기와 H19 헬기가 있어 아이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선물해줄수 있다.
대구근교가볼만한곳 어린이회관에서는 문화전시실과 과학 교육 시설 및 유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음악회와 연주를 볼 수 있는 꾀꼬리 극장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여러가지 전시실이 있으며 거울을 통해 무한반사, 만화경의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유아놀이방이 조성되어 있다. 외부에 갖추어진 조경수목으로 공기까지 맑은 대구 가볼만한곳 어린이회관으로 떠나보자.

▲동물과 조류, 수목을 볼 수 있는 달성공원(출처=플리커)

대구가볼만한곳 '달성공원'

대구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만한 달성공원은 대구의 공원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곳이다. 대구 1박2일 여행코스 달성공원에서는 잉어 1종 300마리와 타조 등 35종 343마리의 조류, 호랑이 등 25종 91마리의 포유류를 만나볼 수 있으며 천연기념물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소나무와 개나리, 담쟁이 등의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대구주말에가볼만한곳 달성공원은 대구의 향토역사와 문화유산을 전시한 '향토역사관'이 운영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