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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높이는 법] 알토란 레시피, ‘호박죽 만드는 법' 만들기 좋은 과정 대 공개
2019-06-03 09:00:05
김지연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9월 30일 방송된 알토란에서 늙은 호박을 이용해 호박죽을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또 면역력 높이는 법으로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호박을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면역력 높이는 법] 알토란 레시피, ‘호박죽 만드는 법' 만들기(출처=알토란방송)
▲[면역력 높이는 법] 알토란 레시피, ‘호박죽 만드는 법' 만들기(출처=알토란방송)
▲[면역력 높이는 법] 알토란 레시피, ‘호박죽 만드는 법' 만들기(출처=알토란방송)
▲[면역력 높이는 법] 알토란 레시피, ‘호박죽 만드는 법' 만들기(출처=알토란방송)

알토란 호박죽 레시피

알토란 호박죽 재료: 늙은 호박 1개, 물 7컵, 불린 찹쌀 1/2컵, 물 1컵, 꿀 1컵, 소금 1큰술, 삶은 팥
알토란 호박죽 끓이기
1. 밑동에 칼끝부터 넣고 눌러 자른다.
2. 반대로 돌려 밑동부터 칼집을 넣어 늙은호박을 반으로 가른다.
3. 늙은 호박 속 중간부분을 위아래로 눌러 씨와 태좌를 긁어낸다.
4. 늙은호박은 4등분으로 잘라 비닐봉지에 넣는다.
5. 전자레인지에 7분간 돌린다.
6. 1/4로 자른 늙은 호박을 가로로 반을 가른 뒤 꼭지를 제거한다.
7. 주름진 홈 부분에 칼집을 넣어 자른다.
8. 늙은 호박을 돌려가며 껍질을 잘라낸다.
9. 작은 크기로 듬성듬성 썬다.
10. 물 7컵을 넣은 냄비에 호박씨와 태좌를 넣는다.
11. 센불에서 20분간 끓인다.
12. 20분 동안 끓인 육수를 체로 걸러낸다.
13. 냄비에 작게 자른 늙은호박과 호박씨 육수를 넣는다.
14. 뚜껑을 덮고 20분간 끓인다.
15. 불린 찹쌀 1/2컵, 물 1컵을 넣고 찹쌀을 곱게 갈아준다.
16. 삶은 호박을 믹서로 갈아준다.
17. 곱게 간 찹쌀을 넣는다.
18. 찹쌀이 눌어붙지 않게 2분 정도 저어주며 끓인다.
19. 꿀 1컵, 소금 1큰술을 넣고 꿀과 소금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20. 삶은 팥을 고명으로 얹는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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