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의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어 탄력을 잃기 쉽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늦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 접어들면서 여름 동안 따가운 자외선과 열기, 땀으로 지쳐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거나 생기를 불어넣아야 할 때가 왔다.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의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어 탄력을 잃기도 쉽다. 가을철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매일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비타민C가 함유된 크림, 에센스 등은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을철 피부좋아지는법

가을철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여름 동안 과다하게 생성된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거나 합성을 예방하는 피부 미백 화장품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 노화 예방을 실천하는 것도 피부좋아지는법의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비타민 C의 효능은 이미 피부 노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피부에 안정적인 비타민 C 공급을 위해선 에센스, 크림 등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밖에도 가을로 접어들면서 소홀히 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항시 바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남자피부좋아지는법,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평소 피부좋아지는법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가을철 스크럽, 각질제거제보단 보습력이 뛰어난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각질이 많이 생성되면서 모공이 막히고, 피부 호흡과 피지 배출의 방해를 받을 수 있다. 궁극적으로 여드름피부가 쉽게 악화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하다. 각질을 억지로 제거하기 위해 스크럽, 각질제거제 등을 사용하는 것보다 보습력이 뛰어난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는 것이 가을철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이 될 수 있다. 그 밖에도 비타민 A를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도 여드름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스크팩으로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을 채워주는 것도 화장 안뜨는법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장 안뜨는법

여성들은 화장을 하는 날이 많기 때문에 평소 화장 안뜨는법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두고 실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화장 안뜨는법의 기본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방법이 있다. 평소 물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화장 후 메이크업은 필히 지워주어야 한다. 그 뒤 기초화장품도 항상 발라주면서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철 피부관리를 하여야 한다. 그 밖에 화장 안뜨는법으로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마스크팩, 가습기 등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