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한 중고차사이트와 상담 예약을 했던 J씨는 실제 차량을 보기 위해 딜러와 만났을 때 다른 매물을 추천하는 딜러 때문에 애를 먹었다고 한다.

언론을 통해서만 들었던 허위매물을 당했던 J씨는 다른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아 차량을 알아보게 되었고, 딜러를 만나기전 차량에 대해 꼼꼼히 물어본 후 방문한 끝에 마음에드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처음 거래하는 경우 특히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에 피해를 입기가 쉬운데 중고차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에 대한 중고차 시세가 어느정도 인지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중고차의 시세를 먼저 알아 둔다면 매물이 시세와 터무니없게 차이가 나는 경우 혹은 시세보다 차량의 상태가 유난히 좋을 경우 등을 구별할 수 있게 되는데 이런 경우는 대부분 허위매물일 확률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직한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특히 인터넷으로 매물을 보았다면 해당 매물의 성능기록부와 차량등록증을 받아보고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매물을 올린 딜러가 정식 허가 업체에 등록되어 있는 딜러인지를 확인해두면 안정하다"고 전했다.

또한 이미 사용된 후 판매되는 중고차는 상태에 따라 수리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 해당 중고차업체가 어느 정도까지 A/S를 해주는지도 확인해 둔다면 추후 금전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한편, 중고차할부가 가능한 싸이카 측은 서울, 부천, 인천, 시흥, 안산, 용인, 수원 등에 지사를 두고 중고차매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거래 장터를 통해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 등을 확인해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k5, k7, 아반떼, 소나타, 벤츠 등 인기매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저신용자를 위한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