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단이면서 여객선을 의미하는 배, 크루즈(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루즈는 유람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배이자 교통수단 중 하나이며, 장거리 여행을 할 때에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여객선을 의미한다. 크루즈는 전세계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루즈는 대체적으로 다른 선박에 비해 크기가 굉장히 큰 편에 속하며, 4만톤 이상의 초대형 여객선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크루즈 여객선은 배 안에서 숙박부터 식사, 여가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최근에 많은 이들이 크루즈 여행을 살펴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여행부터 세계 여행까지 가능한 크루즈 여행 상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하는 여행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크루즈 여행 상품

크루즈 여행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크루즈 여행 가격이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가격이며, 숙박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시간 여유가 많은 장기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우리나라 크루즈 여행 상품은 국내 크루즈 여행 상품부터 세계여행을 떠날 수 있는 크루즈 여행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방식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숙지를 하면 좋은 크루즈 여행 정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크루즈 여행 정보

크루즈 여행은 배 위에서 대부분의 여행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관광지를 찾기 위한 여행객들에게는 잘 맞지 않은 여행 상품 중 하나이다. 대신 크루즈 여행을 하게 되면, 각종 크루즈에 있는 편의 시설 및 여가 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밤에는 대부분의 크루즈에서 파티를 개최하기 때문에 참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지만, 크루즈 여행을 할 때에 객실을 이용하는 방법 및 승선 카드 이용, 식당 이용 방법, 선상 신문 정보 등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크루즈 여행을 떠나는 경우, 여행 내에서 불편한 점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여행 하기 전에 미리 숙지한 후에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이영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