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행의 즐거움을 돋워주는 캠핑, 그 즐거움은 캠핑 요리가 시작될 때 더욱 불타오른다. 캠핑장에서는 보통 라면이나 꼬치구이 등을 먹지만, 특별한 날 즐거운 시간에 더욱 맛있는 캠핑요리를 먹고싶은 욕심은 감출 수 없을 것이다. 캠핑요리배달도 좋지만 캠핑장에서의 설레임을 최고조로 달하게 해줄 '직접 만드는 캠핑 요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캠핑요리 새우 소금구이 만들기

마트에서 굵은 소금과 새우 혹은 대하, 호일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가족캠핑요리 '새우소금구이'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호일이나 은박지 그릇에 굵은 소금이나 천일염을 두껍게 깔아준 다음 대하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구워주면 된다. 아랫부분이 빨갛게 익으면 뒤집어서 한번 더 구워주면 맛있는 캠핑 음식 새우 소금구이가 완성된다.

▲크래커, 참치가 들어가는 캠핑 요리 '카나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캠핑요리 카나페 만들기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크래커와 참치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카나페를 만드는 방법도 있다. 카나페는 빵이나 크래커 위에 치즈나 앤쵸비 등의 재료를 얹어 먹는 간편 음식으로 캠핑 요리로 적합하다. 참치는 기름을 짜서 따로 둔 다음 양파와 당근을 잘게 썰어놓는다. 그 다음 마요네즈와 다진 야채, 참치, 옥수수를 넣고 버무리며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그 다음 크래커에 카나페 재료를 얹어 플레이팅 한 후에 섭취하면 된다. 카나페를 조리할 때 참치의 기름기를 알맞게 제거하지 않을 경우에는 카나페가 눅눅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화이트 와인과 갖은 과일로 만드는 상그리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캠핑 요리 화이트와인 상그리아 만들기

간식으로 먹고 남은 과일과 화이트와인을 이용한 화이트와인요리 '상그리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상그리아는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먹던 음료로, 지금도 스페인의 가정에서 만들어 마시는 음료이다. 상그리아는 기본적으로 레드 와인에 과일과 소다수 등을 넣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나 화이트와인을 첨가하여 상그리아를 만들면 더욱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화이트와인으로 만든 상그리아는 '상그리아 블랑카'라고 부른다. 오렌지와 사과, 귤, 딸기, 자몽 등의 과일을 깨끗하게 씻어준 다음 조각내어 썰어준다. 그 다음에 화이트와인을 첨가하고 사이다 혹은 소다수, 탄산수를 넣어 몇 시간동안 숙성시키면 화이트와인 상그리아가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한수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