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을 가기 위해 필요한 베트남여행비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 세계는 물론 국내 여행객의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한 베트남은 휴양, 관광, 음식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완벽한 여행지다. 아름다운 자연과 저렴한 물가, 동남아 여행지 특유의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베트남은 9월의 인기 여행지다.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늘어져 있어 남과 북의 기후 차이가 크다. 대체적으로 베트남의 날씨는 따뜻한 편이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같은 전압인 220v, 50Hz를 쓰기 때문에 따로 어댑터를 챙겨갈 필요가 없다. 베트남여행을 더 알차게 즐기는 방법은 베트남여행가이드를 이용하는 것이다.

▲유서깊은역사를 볼 수 있는 다낭(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다낭

베트남의 인기여행지인 다낭은 많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여행지다. 베트남다낭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은 아름다운 해변을 즐긴다. 유서 깊은 역사의 유적지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베트남다낭은 다이나믹한 여행지다. 밤이면 야시장의 활기까지 느낄 수 있는 베트남다낭여행은 다낭 한 시장, 다낭 대성당, 미케 비치, 미선 유적지, 오행산 등 여러 여행명소가 있다.

▲신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호이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낭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호이안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인 다낭과 더불어 베트남 남부 도시인 호이안도 인기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호이안은 베트남의 역사를 볼 수 있는 항구도시로 중국, 일본 등의 문화가 남아있어 신비한 느낌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물가까지 저렴한 호이안은 다낭에서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호이안은 오래된 건물들이 있어 전체적으로 오래된 옛도시의 느낌이 난다. 호이안은 오래된 가옥을 개조해서 마을을 변화시키는 중이며 1999년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