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햇빛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의해 진피 속의 콜라겐섬유, 엘라스틴, 탄력섬유, 근육섬유퇴화 등에서 변성이 일어나고, 피부 수분이 감소하면서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접히면서 발생한다. 주름의 형태와 위치에 따라 레이저, 실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의 다양한 방법의 치료법을 사용한다.

간단히 이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법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자면 레이저 치료의 경우 열에너지를 이용한 고주파와 초음파 시술로 구분되며 최근에는 하이프 초음파를 이용한 치료방법이 대세이며 그중 더블로리프팅이 대표적인데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밑에 쏘아 콜라겐 조직을 당겨주고 콜라겐 재생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시술 후 3-6개월간 지속적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되어효과가 나타난다.

실리프팅은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탄력을 채워줌으로써 처진살을 다시 제자리로 잡아주고 잔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톤이 화사해지는 미백효과를 만드는 시술로 허가받은 실을 이용해 탄력이 필요한 부위에 안전하게 주입해 원하는 방향으로 탄력을 개선해 주는 시술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시술이 끝나며 직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실이 자리잡는 기간에도 서서히 탄력이 증대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다

쁘띠성형 보톡스와 필러는 주사 시술을 통해 간단하게 주름을 개선하고 볼륨을 만드는 시술로 허가받은 약물을 이용해 시술이 진행되며 보톡스는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극 소량을 정제된 약물을 통해 얼굴에 주름의 원인인 안면근육을 마비시켜 근본적인 주름을 막아 주는 시술이며 필러는직접적으로 볼륨이 필요한 팔자, 이마, 눈가 주름부위에 주사기를 이용해 약물을 넣는 시술법이며 두시술 모두 주사기를 이용해 빠른시간안에 시술을 마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톡스의 경우 2-4후, 필러는 시술직후 효과를 느낄수 있다.

특히 대표적인 눈가, 이마, 팔자, 목주름 부위는 시술을 통해 전체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력이 증대된다.

주름은 차단하고 예방하려면 평소에 햇빛노출을 피하고 과도한 담배나 음주는 삼가며 지속적인 수분보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득이하게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표정에 의해서도 주름이 발생하는 만큼 얼굴을 찡그리거나 인상 쓰는 습관을 줄여야 한다.

도움말 : 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조용준 원장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