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중고차를 알아보던 김모씨(32세)는 첫 차 구매에 대한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중고차로 알아보게 되었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본 중고차 매물의 가격은 제 각각이라 난감했다고 한다.

특히 김모씨는 자동차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던 터라 시세에 따라 차량이 어떻게 다른 지 구별도 힘들어 어려움을 겪던 도중 지인을 통해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추천받아 딜러와 상세 상담 이후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었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인터넷에는 무수히 많은 허위, 미끼매물이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에 꼭 들러 시세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특히 요즘에는 큰 대형사이트라고 하더라도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이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는 첫 거래자들은 더욱 피해를 입기 쉬우니 매물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오프라인 시세를 먼저 알아 둔 후 인터넷 상에 올라온 매물이 현재 시세보다 터무니없게 저렴하거나 차량 조건이 좋다면 허위나 미끼매물임을 구분할 수 있으며 이를 구분한다면 허위매물 구별에 80%는 성공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업체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특히 인터넷 매물을 보았다면 성능 기록부와 등록증을 받아보고 광고를 올린 딜러가 정식 허가 업체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하며 법적인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자료를 만들어 두어야 하며 또한 정식 등록이 된 딜러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심적인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는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차매입을 전국 어디서나 직접 진행을 하며 직거래 장터를 통해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저신용자를 위한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