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A(42)씨는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였으나 신용 상태가 좋지 않아 할부승인에 어려움을 겪었다.

금전적인 부담을 이유로 전액할부로 이용하고자 했던 A씨는 다행스럽게 지인의 도움을 통해 중고차전액할부 업체를 소개 받았고 해당업체의 자체할부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전액할부 가조회서비스를 이용한 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저신용자들을 위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전액할부 서비스들이 있지만 업체에 따라 할부 승인이 거절되어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으니 중고차할부전문 업체를 찾아 승인율을 높이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시세가 아주 저렴한 경우에는 허위매물일 수 있으니 오프라인을 통해 중고차 시세를 미리 알아본다면 피해 없이 중고차 구매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양심적인 중고자동차업체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특히 저신용자들이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수수료를 취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고금리의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가 있으니 신용 상태에 적합한 할부 금리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싸이카 측은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등 다른 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예외승인을 통해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카 측은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등을 확인해볼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차매입을 진행하며 서울, 인천, 부천, 시흥, 수원, 남양주, 김포, 안산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연비와 성능을 갖추고 있는 인기매물 K5, 소나타, 싼타페, 카니발, 쏘렌토 등의 차량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