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인회생을 진행하고 있어 금융거래에 제한이 있던 C씨(33세)는 자동차가 필요해져 구매하고자 했으나 1금융권 한도가 나오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그러던 중 C씨는 지인으로부터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한 저신용자중고차할부전문 중고차매매사이트 추천을 받아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부담 없이 할부로 구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소득이 좋지 않거나 신용이 좋지 않은 소비자들은 차를 구매하고 싶어도 승인이 어려워 구매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차 구매가 가능해졌다.

이에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시세가 현저하게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에 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정확한 시세를 알아본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들은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비양심 업체들이 수수료를 취하기 위해 고금리 상품의 할부 구매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으니 나의 신용 상태나 대출 조건에 따른 적합한 이율인지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싸이카는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등 다른 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예외승인을 통해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카 측은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등을 확인해볼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차매입을 진행하며 서울, 인천, 부천, 시흥, 수원, 남양주, 김포, 안산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연비와 성능을 갖추고 있는 인기매물 K5, 소나타, 싼타페, 카니발, 쏘렌토 등의 차량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